블로그 세션
zoom화상회의에서 블로깅을 장려하는 라이브 세션이 있었는데 요약하자면
학습한 내용을 텍스트로 정리하면 정리도 잘되고 공부가 수월하니 꼭 블로그 글을 써라
-다른 사람이 보고 공부해도 될 정도로 정리해라
-예제를 직접 만들어서 넣어라
-배운것을 그냥 복붙하지 말고 코드 한줄이라도 직접 코딩해보고 글쓰면 남는게 많다
요런 블로그 작성시 추천사항이 있었다.
내 블로그에 적용하려고 2일간 블로그 글을 써놓은것을 보니까.. 줄글로 쫙 써놔서 다른 사람들이 보기에 가독성이 좋지도 않고, 정보전달을 위한 목적으로 쓴 글이 아니다 보니 이도 저도 아닌 내용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꼈다. 비록 시간은 많이 걸리겠지만 다음 블로깅부터는 추천사항들을 적용해서 한번 작성해봐야겠다.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-2
어제에 이어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공부했는데, 생성자와 this, 그리고 내부 클래스에 대해 간략하게 배웠다.
생성자
= 인스턴스 변수들을 초기화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한 메서드
반드시 클래스의 이름과 같아야 하고, 리턴 타입이 없다.
오버로딩 가능.
예시
클래스명(매개변수) { // 생성자 기본 구조
...생략...
}
기본 생성자.(Default Constructor)
= 매개변수가 없는 생성자
예시
클래스명(){} //기본 생성자
DefaultConst(){} // 예시) DefaultConst 클래스의 기본 생성자
this()
= 자신이 속한 클래스에서 다른 생성자를 호출하는 경우에 사용
반드시 생성자의 첫 줄에 위치해야 하고, 생성자 내부에서만 사용가능
예시
public class 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Example example = new Example();
Example example2 = new Example(5);
}
}
class Example {
public Example() {
System.out.println("Example의 기본 생성자 호출!");
};
public Example(int x) {
this();
System.out.println("Example의 두 번째 생성자 호출!");
}
}
//Output
Example의 기본 생성자 호출!
Example의 기본 생성자 호출!
Example의 두 번째 생성자 호출!
this
= 인스턴스 변수와 매개변수 구분 용도로 사용
예시
public class ConstructorExampl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Car car = new Car("Model X", "빨간색", 250);
System.out.println("제 차는 " + car.getModelName() + "이고, 컬러는 " + car.getColor() + "입니다.");
}
}
class Car {
private String modelName;
private String color;
private int maxSpeed;
public Car(String modelName, String color, int maxSpeed) {
this.modelName = modelName;
this.color = color;
this.maxSpeed = maxSpeed;
}
public String getModelName() {
return modelName;
}
public String getColor() {
return color;
}
}
//Output
제 차는 Model X이고, 컬러는 빨간색입니다.
내부 클래스 (Inner Class)
내부 클래스는 그냥 이런게 있다 정도만 알고 있으면 된다고 한다.
오늘은 유어클래스에서 제공해주는 코드를 그대로 복붙했지만 클래스, 객체, 필드, 메서드, 생성자는 꼭 확실하게 아는게 좋다고 하니 시간이 되면 간단한 것이라도 내가 직접 가공해서 재생산해야겠다.
'development > Codestat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3.01.02 bergerQueen만들기-1 (2) | 2023.01.03 |
---|---|
22.12.30 22.12.29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심화-2 (0) | 2022.12.31 |
22.12.29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심화-1 (2) | 2022.12.29 |
22.12.27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기초-1 (0) | 2022.12.28 |
22.12.26 시작 (0) | 2022.12.26 |